18일 C9엔터테인먼트는 정준영이 프로게이머로 `플레이어언노운의 전장`을 전문으로 하는 e스포츠 팀 `팀콩두`에 합류했으며, 17일 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. [39] [40] 3월 5일 C9 엔터테인먼트는 정찬우가 이달 말 싱글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. [41] 이 싱글은 나중에 “약혼녀”라는 제목으로 밝혀졌으며, 한국의 래퍼 마이크로닷이 출연했다. 3월 29일 디지털 다운로드와 CD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. 이 곡은 로얄 해적의 정준영과 김문이 작곡하고, 랩 부분은 마이크로닷이 작곡했다. [42] 정은은 5월 19일과 5월 20일 서울 마포구 신화카단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단독 콘서트 `노래`를 개최했다. [43] 정은 2018 년 세계 DJ 페스티벌 애국가 편집에 출연, 5 월 28 일 고급과 함께 비행이라는 새로운 트랙을 수행. [44] 정은은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첫 정규 앨범 `1+1(1인칭)`을 발매한다고 밝혔다. 2월 1일 C9 엔터테인먼트는 타이틀곡 `너(나와 너)`가 한국의 선배 가수 장혜진이 참여한 발라드 곡이라고 밝혔다. [37] 이틀 후, 정씨의 소속사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앨범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. 이 음반은 인트로와 아웃로를 포함한 9개의 트랙, 5곡의 신곡, 그리고 이전 싱글 앨범의 두 곡(공감)으로 구성되어 있다. 앨범의 모든 곡은 정씨가 작곡, 작곡, 편곡했다.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는 정준영과 이지현이다.
[인용 필요] 이 음반은 2월 7일 디지털로 발매되었다. 타이틀곡 `너(너)`의 뮤직비디오도 정찬우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. [인용 필요] 18일 정찬우는 이날 대만, 홍콩, 싱가포르, 말레이시아 등 4개국에서 첫 정규 앨범 `The First Person`의 중국 버전이 아이튠즈와 KKBox를 디지털로 발매했다고 밝혔다. 실제 CD는 3월 17일에 출시되었습니다. 중국어 버전은 12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한국어 버전의 9곡과 중국어 버전의 `공감`, `에이미`, `나 앤 유`의 3곡이 수록되어 있다. [38] 주씨는 어렸을 때 여러 곳에서 살았지만, 루이지애나 주 배턴루지에서 보낸 시간, 그리고 도서관에서 보낸 시간, 즉 “영어를 배우고 책벌레가 되는 것”이 었으며, 이는 그녀가 세상과 연구 의제를 보는 방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. 그는 UI(사용자 인터페이스)와 향후 디스플레이 및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상호 작용에서 20개 이상의 미국/EU/KR 특허를 획득했습니다. 이 특허는 삼성전자의 소비재에 적용되었습니다.
팀의 연구와 디자인에서 성공적인 기술 이전으로 인해 그는 2019년 소비자 가전 박람회 및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AI와 함께 새로운 건강 서비스 개념을 발표했습니다. “문화적 이야기는 우리 주변에 어디에나 있으며, 학생들에게 문학 문헌뿐만 아니라 그들이 살고 있는 세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문화 문해력 기술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합니다.” “국가가 당신을 인식하지 못하면 문화는 당신이 누구인지를 표현하는 중요한 사이트가 됩니다.